You are here:--신진 카투니스트 작품 공모 마감이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신진 카투니스트 작품 공모 마감이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한국 카툰 장르 활성화를 위한 ‘신진 카투니스트 작품 공모전’ 프로젝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참여를 희망해서 너무 감사하다.

만화 문화의 역사가 척박한 현실의 반동으로 새삼스럽게 카툰의 근본주의를 주장하고 우리나라 카툰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하는 일은 원로, 그리고 학자가 연구 할 몫이겠지만, 젊은 카투니스트들은 왜 카툰이 대중의 사랑을 받자 못하는가, 무엇이 부족한 가에 대한 고민과 해결 방안에 대한 치열한 고민을 하도록 하기 위해 깔아 놓은 멍석이다. 카툰의 현재 수준에 대해서 자성하지 않고, 카툰이 천대받는 것에 대해서만 분노하기를 좋아한다. 오만하지 않는가?

예술이나 실험을 빙자하여 소수의 독자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의 카툰이라면, 독자들에게 요구할 수 있는 카툰사랑이란 초라할 뿐이다라는 생각을 하며, 패기 있고 자유 분망하고 오만방자한 젊은 카투니스트들을 보고 싶다!

카투니스트는 독자의 무식을 탓하기 전에 눈도 있고 귀도 있는 현명한 독자는 재미있고 감동 주는 그런 작품을 원한다는 생각도 해야 한다.

카툰에는 분명한 표현, 세계관, 대인관, 윤리관, 자연관, 생명관 등을 포함 어떻게 살아야 하는 가를 보여 줘야 한다. 명사로서, 사람으로서 만화작가로 살아가는 공통적이고 개인적인 방법을 제시하지 못하면 자격이 없다는 카툰 연구가의 말에 뜨끔!

By | 2018-01-05T11:18:03+00:00 1월 5th, 2018|Categories: 새소식|0 Comments

About the Author: